대전척추전문병원 전방요추체간 골융합 수술 후 관리법
안녕하세요. 대전 유일의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입니다.
전방 요추체간 골융합술(ALIF)이란
내려앉은 디스크를 높이면서 골융하이 잘 되도록 인공디스크 통을 삽입하는 시술입니다.
이 수술은 요추체간의 병변에 직접 전방에서 접근하고 신경골을 넓히는 수술로 출혈이 거의 없으며
골융햡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에서 전신마취 후 복강을 통해 척추의 전방에서 디스크를 모두 제거한 후
인공뼈(케이지)를 삽입하여 변형된 척추의 모양을 교정하여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이후 척추 뒷면에서 나사못으로 단단히 고정하면 수술이 완료됩니다.
심한 변형도 비교적 용이하게 교정할 수 있으며 척추 뒷면의 인대, 관절 및 뼈는 손상시키지 않으며,
근육의 손상도 최소화하는 등 정상구조물을 보전하는데 매우 유리한 방법입니다.
보거복지부에서 인정한 대전 유일의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해도
수술 후 관리를 소홀히 하신다면 통증을 느끼거나 재발의 여지를 남겨두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전방 요추체간 골융합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이루어지는 수술이므로 수술 후 6시간 정도는 안정을 필요로 합니다.
상처부위의 세균감염이 매우 중요하니 위생적인 잠자리에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정도는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에서 항생제가 처방되며 처방된 항생체는 꼭 모두 복용하셔야 합니다.
전방골융합 수술 후에는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에서 각 주차 별로 치료 및 활동일정을 계획하여 관리하게 됩니다.
수술 다음날에는 침상 옆에서 일어서기가 가능합니다.
(다리들기 5회 30cm 또는 30도 정도 높이 : 시간이 지날수록 각도와 높이 증가)
3일 동안 안정된 후 3일 후에는 서서 걷는 운동을 실시 합니다.
1주일 후에는 보조기 착용 활동이 가능하지만 2주 동안은 앉는 자세보다는 서서 움직이며, 누워있는 기간은 2주면 충분합니다.
2주 후에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하며 3주 후에는 짧은 거리 운전이 가능합니다.
4주 후에는 본격전인 허리 스트레칭이 하능하며,
5주 후에는 척추 건강 운동기구인 메덱스(Medex)를 이용하여 운동이 가능합니다.
6주 후부터는 육체적인 노동이 가능합니다.
허리 보조기는 3개월 후에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보조기는 누워있을 때, 취침 시에는 착용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운동 시 통증이 없을 경우 보조기 착용을 줄이고 일바 보조기는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에서 수술 후 90일 이상
착용하지 않습니다.
샤워는 실밥제거 후 다음날부터 가볍에 하시고 전신욕을 실밥 제거 1주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않아서 생활하시는 것은 수술 2주 후부터 점점 늘리시면 되지만 최소 20분 이상 앉아있는 것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머리를 감으실 때에는 샤워할 때에 일어서서 감으셔야 합니다.
척추 건강운동 프로그램은 완치의 지름길입니다.
수술 후 3~4개월 후부터 허리강화 운동(메덱스 또는 자이로토닉)을 시작하고,
빨리 걷기는 수술 후 늦어도 3~4개월 이내에 하루 1시간 정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전방요추체간 골융합 수술 후 관리법에 알아보았는데
수술 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대전척추전문병원 대전우리병원의 온라인상담, 전화문의 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해드리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온라인상담방법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온라인상담
전화문의
1577 - 0052
'척추수술센터 > 전방골융합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우리병원, 서울우리병원]-대전우리병원 전방골융합술이란? (0) | 2009.11.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