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관절 질환 정보/요통

[대전우리병원, 서울우리병원]-요통

매우 흔하여 전 인구의 80%가량이 일생동안 적어도 한번은 상당히 심한 요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요통은 45세 미만의 성인들이 겪는 질환 중 감기 다음으로 흔한 질환입니다.
 
(1)요추 염좌
가장 흔한 원인으로 , 허리의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가 가거나 손상을 입어서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2-3주내에 회복되나 드물게는 만성화되거나 재발할 수 있습니다.
 
(2)탈출증 (속칭 ‘허리 디스크')
디스크 (추간판)는 말랑말랑란 중심부 수핵과 이를 싸고 있는 질긴 섬유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와 젊은 성인의 경우, 수핵은 마치 젤리와 같은 상태지만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탄력을 잃고 섬유륜은 갈라지거나 균열이 생겨 요통이 발생하수 있습니다.
 
(3) 퇴행성 척추염(척추 관절염)
나이가 들면서 디스크와 척추뼈에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면서 척추관절의 관절염이 발생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통증이 거의 없지만 심한 퇴행성 척추 관절염의 경우 요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퇴행성 변화는 일종의 노화 과정이므로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를 자세 및 생활 습관, 적절한 영양, 그리고 금연으로 진행을 지연시킬수 있습니다.
 
(4) 척추관 협착증
척추뼈와 인대가 노화과정을 겪게 되면 비정상적으로 뼈의 일부가 자라나고 인대가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이들로 인해서 척추 안의 신경이 지나가는 길(척추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요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5) 골다공증과 골절
연령이 증가하면서 진행하는 골다공증과 이로인해 약해진 척추뼈가 찌그러지는 압박골절에서 요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전우리병원,대전우리병원은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